본문 바로가기
주식종목분석 및 IPO정보, 금융정보

에코앤드림 저점 확인 & 실적개선 기대

by 주식종목분석, IPO정보, 아파트 분양정보 중심으로 운영 2024. 9. 3.
반응형

CAPA증설에 따른 실적개선

 

최근 2차 전지 종목들이 바닥 및 저점을 확인하고 업종시황에 대한 터닝포인트에 대한 기대 때문인지 실적과 전기차수요부진 등 이 지속되는 가운데에서 강한 반등과 함께 대부분이 20~30% 정도의 상승을 가져왔습니다.

이 상승이 얼마나 지속될지 아니면 꺾일지 모르겠으나, 현시점에서는 추가 상승에 대해서는 약간 회의적인 부분이 보이기는 합니다.

그중에서 양극재 주원료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에코앤드림이 CAPA증설에 따른 실적개선 기대감으로 강한 상승과 모멘텀을 충분히 가질 수 있는 자리이기에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코앤드림 유상증자, 무상증자 완료

에코앤드림이 유상증자가 마무리 된 이후, 연이어서 무상증자를 7월에 결정해서 최종적으로 8월 27일 신주배정까지 완료되었으며 총 발행주식 수는 1778만 6114주로 증가하였습니다.

 

보통 유상증자에 이어 무상증자까지 연이어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무상증자 재원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본잉여금을 활용해서 하는 것인데, 솔직히 CAPA증설 등 시설투자를 위해 유상증자를 한 회사가 바로 무상증자를 진행한다는 것은 이해하가 어려운 부분이 맞습니다.

또한, 성장하는 회사는 자본잉여금은 시설투자 등 추가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성을 극대화해야 함이 맞는데 왜 그랬는지 아쉬운 부분이 분명히 있네요.

에코앤드림 CAPA 증설에 따른 실적 개선

에코앤드림 CAPA증설

 

키움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에코앤드림이 가동률 상승 및 CAPA 증설로 실적 개선 구간에 진입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양극재 주원료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에코앤드림은 SK온에 납품하여 최종적으로 현대차에 공급되는 것을 추정되며%, 전구체 관련 매출은 1분기 107억 원에서 2분기 180억 원으로 68%의 성장률을 달성하였고, 지속적으로 실적개선이 되어 연간 흑자도 기대가 됩니다.

추가적인 증설 기대감도 있습니다.

 

기존 청주공장에서 연 5000톤 생산능력에서, CAMP2(군산) 증설이 늦어도 25년초 완공예정이라, 추가적인 성장에 따른 실적개선이 폭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앤드림 우려사항

2차전지관련 주의 성장에 대한 부분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현재 전기차 관련 업황이 좋지 않기에 그에 따른 소부장, 원자재 시황도 같이 다운사이징되어 있다는 겁니다.

최근에 워낙 큰 폭의 하락을 겪어서인지 바닥이라 판단하고 외국계가 대량으로 2차 전지를 매수함으로써 큰 폭의 주가 상승을 가져왔지만, 지속되기는 어려운 시황이 분명히 있습니다.

 

전기차 업황의 턴 어라운드와 함께 원자재 가격의 상승 등이 이루어지는 시점을 확인하고 진입해도 충분히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에코앤드림 차트분석

아래의 일봉차트를 보면 이전 저점인 27,000원선을 지지하고 다시 반등한 모습입니다.

현재 이평선을 보면 완전한 정배열 형태는 아니며, 1차 저항대 가격에 도달한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1차 저항대 돌파 여부가 확인되어야 하며, 저점에서 매수한 투자자는 단기적으로 일부 수익실현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제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27,000원 손절가 잡고, 만약 조정으로 27,000 부근이면 매수 타점 잡고%, 35,000원선을 1차 수익실현, 돌파시 잔여물량 보유 등으로 일부 수익실현, 조정 시 타점 잡고 매수를 반복한다면 단기적으로 쏠쏠한 수익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에코앤드림 일봉차트

에코앤드림 수급현황

1개월간의 에코앤드림 수급현황입니다.

기간과 외국인이 누적순매도 추세이나, 최근 며칠 동안 기관의 매수가 들어옴으로써 생각보다 큰 상승을 가져왔습니다.

다만, 수급모양으로는 딱히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금일(9/3) 기준 현시점으로는 단기적으로 매수보다는 보유자는 보유 또는 수익실현이 좋아 보이고, 신규매수는 매수시점을 다시 잡아야 할 부분으로 보이네요.

에코앤드림 수급현황

 

장 시작이 얼마 안 남아서 일단 글을 마무리해야 할 듯합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고 그 결과도 본인이 지는 겁니다. 제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그럼 성투하십시오.

반응형